본문 바로가기
나의 기록장/여행기록

창원 뉴코아아울렛 실내체험 [다솜생태체험관]

by 차이삐용 2023. 1. 6.



방학을 맞이해서 어디로갈까하다가 들렀어요
겨울에 실내에서 하는활동을 주로 찾잖아요
뉴코아아울렛 6층에서하는 생태체험관에 들렀어요
설명도해주시고 만져볼수도있고 먹이주기도있고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창원 뉴코아아울렛 6층에 내려서 표시따라가시면 돼요





뉴코아회원이면 9,000원입장가능하고요
9,000원이면 체험 설명 가능하고요 먹이주기같이하면 3,000원입니다
먹이주기만하려면 5,000원이래요 먹이주기만!하고 대신 체험관은 둘러볼수없어요




먹이주기 먼저 시작했어요
바구니에 스틱당근이랑 배춧잎, 도둑게한테 줄수 있는 튀밥까지있어요
주의사항은 잘 설명해주신답니다 스틱에 꽂혀있기때문에 아이와같이 손을 잡고 스틱을 놓치지않게 줘야해요
토끼들이 튀어나올듯이 나와있어요 먹이 엄청 잘먹습니다
기니피그도 배춧잎 줬어요





도둑게는 튀밥을 물에 불려서 주면 튀밥만 쏙 빼먹어요
집게로 잡아서 입으로 뇸뇸먹어요 등에 웃는 모양있어서 스마일게라고도 하더라고요 :)



먹이주기가 끝나면 선생님이 체험관에 동물들 설명해주십니다
양서류 어류 파충류 순서로 있구요
대부분의 동물들 설명해주세요




개아제비, 물방개, 우파루파, 청개구리, 참개구리, 무당개구리, 펫맨 등등 있었어요
설명을 들었더니 더 오래 기억남아요
독침이있는 개아제비나 청소하는 물방개, 멕시코 도룡뇽 우파루파, 색이변하는 청개구리, 배가 무당벌레처럼 빨간 무당개구리 등등 실제로 설명들으면 더 재밌어요!
펫맨은 만져볼수도 있어요
엄마들은 뒤로 가있고 아이들은 즐거운 양서류코너에요




어류는 초록복어, 새우, 빠가사리등 있어요
초록복어는 컨디션 건강에 따라 색이 다르다더라고요 신기~
실제로 먹이도 주고 튀어오르는 물고기도 있었어요





파충류들은 대부분 만져볼수 있었어요
선생님이 꺼내주시고 친구들 한번씩 쓰다듬는데 그게더 안전하고 동물들 배려하는거 같아보였어요
이름이 어려웠는데 레오파드 파충류도 있고 샌드피쉬나 친칠라도 만져볼수있어요
설명도 잘해주시고 만져볼수있게해주고 인증샷이 중요하잖아요
엄마들 사진찍을수있게 기다려주시고 도와주세요
친칠라는 부드러운 털때문에 밀렵꾼들이 사냥을 많이 하신다고 ㅠ 피카츄의 모델이래요! 이런 재밌는 이야기 많이 해주세요






대망의 뱀만지기에요
친구들 모두 목에 걸어보고 사진도 찍었어요
친구들이 너도나도 저요하고 손드는바람에 겁쟁이 저희아들도 분위기에 휩쓸려 한번 둘러보았답니다 옆에 해설자분 계셔서 안전하게 할수있어요
아이들 자존감이 쑥쑥 올라갈거에요





다둘러보고 원하면 열대어나 금붕어 잡아서 들고올수 있어요
친구들이 잡아서 한마리씩 테이크아웃컵인데 넣어서 주십니다
원치않으면 안가져가도됩니다
저희아들은 하고싶다해서 생각지도 못한 금붕어가 저희집에 왔네요
그래도 아이들이 좋아하니 소중히 키워봐야겠어요

다 구경했으면 자유롭게 돌아볼수있어요
안은 생각보다 크지않고 좁은데 알찬내용으로 40-50분정도 걸리구요 내부가 밝아서 겁많은 친구들도 잘 적응할거같아요!




덕분에 겨울방학에 추억이 하나 쌓였네요
간단히 둘러볼수 있는 다솜생태체험관입니다~
알찬내용으로 꽉꽉채운하루였어요






다솜생태체험관

뉴코아아울렛6층
화-일 11:00-19:00(월요일 휴무)
입장마감 18:00
(단, 공휴일이 휴관일인경우 정상영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