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기록장/맛집기록

창원 중동 매일 새로 만드는 [백중기와야 순두부 중동점]

by 차이삐용 2022. 12. 8.



창원 중동에 새로생긴 순두부집입니다
다이소뒤편에 위치해있어요 앞에 유료주차장이 있고 기와야주차장이 있지만 협소합니다


지나가다가 눈여겨봤다가 이번에 방문해봤는데 부담스럽지않고 든든하게 먹을수 있어서 만족스러웠어요

저희집아이들은 두부를 좋아하는 편이라서 두부를 메뉴로 자주 선택하는데 여기는 고등어구이도 나오고 두부가있어서 다음에 같이 가도좋을거같아요


기와야순두부

오늘 만든 두부가 제일맛있다
국산콩으로 매일 만든 신선한 두부로 건강한 요리를 선사하는 기와야순두부

 


황토느낌에 입구에 돌담까지
인테리어지만 시골집에서 밥먹는 느낌이 나더라고요




짜잔~ 입장했습니다



창가자리에 앉았더니 창틀에 이렇게 앙증맞게 물이며 컵이랑 휴지등이 나란히 놓여있네요
긴물통은 마실물이고 검은색물통은 돌솥밥에넣는 물이에요 따뜻해서 그냥마셔도 맛있더라고요



수저가 종이에 싸여서 한사람씩 놓여있었어요 수저통에서 꺼내는게 아니라서 더 위생적이더라고요





메뉴

 




메뉴판보시면 순두부한상이 제일 많이 나가나봐요 2인부터가능해요
순두부한상이랑 기와야순두부는 들기름순두부랑 야채롤이 차이가 나더라고요
혼자오신분은 기와야순두부도 많이 드시더라고요
저는 2명이 가서 순두부한상2인분 주문했어요
추가로 먹을수있는 단품들이 많더라고요 순두부라고하면 심심하다는 생각을 많이 하는데 여러음식과 곁들여서 다양한 맛을 느낄수있어요





야채롤이랑 앞접시 두부장이 처음 세팅돼요
야채롤은 안에 야채랑 크래미가 샐러드처럼들어있고 겉은 계란으로 지단을 싸고 노란색소스가 뿌려져있고요 새싹이 올려져있는데
접시도 귀엽고 시원한 샐러드를 먹는 기분인데 색다르더라고요 미스터피자에 크래미가 들어있는 샐러드 그 맛이에요





들기름 두부구이가 나와요
철판에 들기름으로 두부를 구워요 금방 구워지는데 겉이 바삭한두부 정말맛있어요 따뜻하게 먹을수있어서 고소함이 배가됩니다 두부장에 찍어먹으면 딱이에요!





두부구워먹으면 다른 반찬들이 나와요
돌솥밥에 순두부국이랑 반찬들 두루치기랑 고등어까지 모두 나왔네요
고등어구이도 맛있고 반찬들이 깔끔해요
돌솥밥은 아까 창틀에있던 검은색주전자에 든 물을 부어서 슝늉을 만들어요 돌솥밥 너무 좋아요





순두부찌개는 부드러우면서 매콤하면서 목넘김이 좋네요
처음에 청국장찌개인줄알았어요 색깔이 청국장같이 생겼는데
부글부글한거 보이시죠? 뜨거운게 끝까지가요
메뉴판에 순두부 맛있게 먹는팁이 있네요
순두부와 삼색반찬을 비벼먹는데요! 다음에는 이렇게 먹어봐야겠어요~~



다먹고 슝늉으로 마무리 해주시면 배가 곧터질듯이 빵빵해집니다
만족스런한끼였어요




아직 끝난게 아니에요
두부푸딩이 나왔어요 직원분들이 돌아다니시면서 다드신테이블에 놓아주신답니다
팥이랑 섞어먹으면 맛있다하네요 누가 가르쳐주지않아도 본능적으로 섞어먹게 될거에요 너무 맛있으니까요
두부집에서 나와서 두부푸딩인줄알았지 그냥 맛봤으면 우유푸딩인줄알았을거에요 부드럽고 달콤해서 후식으로 좋았어요



계산할때 남은 비지한덩이를 주시더라고요
집에서 순두부찌개드셔도되고 저는 비지넣고 빈대떡해먹었어요 묵은지 팍팍넣고 돼지고기넣고 맛있더라고요!
알뜰히 먹은느낌입니다~





추워지는 날씨에 따뜻하고 든든한 한끼될거같아요
만족스러워서 다시 가볼거같아요





백중기와야순두부 중동점

평일 운영시간안내
동절기 평일(11/21-2/28) 운영시간 20:30분으로 변경

월-금 11:00-20:3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라스토오더 20:00)
토,일 11:00-21: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라스트오더 20:30)

055-299-2565

주차장은 가게옆에 있어요
공간이 협소해서 붐비는 시간에는 금방 만석이에요

위치는 다이소중동점 뒤편에 있습니다
모두부, 순두부, 순두부찌개 포장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