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기록장/맛집기록

창원 중동 맛집 [마련그림] 세련된 한상차림 전문점

by 차이삐용 2022. 7. 29.



창원중동에 마련그림 다녀왔어요
오다가다가 마련그림 간판만 보고 다녔는데 글쎄 엄청난 맛집이었어요 벌써 여러번 다녀왔답니다


마련그림
설계도의 순 우리말

생소한 단어인데요 설계도라는 뜻이래요
매월 바뀌는 상차림을 설계하고
고객의 건강과 음식의 퀄리티를 설계하는 뜻이래요 !






몇번 방문한결과 매달 기본 상차림이 조금씩 바뀌더라고요
전문 쉐프님들이 회의해서 레시피를 직접만드신데요

대표메뉴는 보리굴비!

근데 저는 보리굴비말고 코다리찜만 먹었어요
머쓱머쓱



매장에 엘리베이터도 있어요
2층이라 걸어올라가는데 어르신들 모시고 식사할때 이용하시면 편리하실거같아요






코다리찜
보리굴비
묵은지코다리찜
묵은지삼겹찜

 




크게 상차림4있고요 부가적인 수제상품들도 팔고있어요
보리굴비뿐만 아니라 수제식초나 수제간장 수제드레싱도 팔더라고요 선물용으로 좋을거같아요
수제간장은 집에서 잘쓰고있어요!



 




진짜 마련그림은 고객배려하고 섬세함에 감동한답니다
보리굴비먹을때 손가락장갑이나 머리끈, 앞치마, 식사후 이쑤시개 뿐만아니라 치간치실까지! 그리고 다 드시면 가글도 챙겨주셔요~ 센스짱~

저희는 묵은지코다리찜 시켰답니다



기본상차림좀 보셔요
진짜 대박이죠 이거 직접쉐프님들이 직접만드신 레시피로 해주신거랍니다 김치까지 직접 만드신데요
처음주시는 미역국 진짜 깔끔하고 맛있어요 새우가들어간것 같은데 진짜 맛있어요
개인적으로 베스트는 가지튀김 수육 버섯고기 미역국!! 근더 진짜 맛없는건 없었어요 맛없없


기본상차림 먹고나면 메인이 나와요




누룽지를 먹을수있는 솥밥과 코다리찜이 나와요





콩나물도 같이주시구요 오동통합니다
찜에는 묵은지하고 무나 꽃게 고기도 들어있어요 찾아보는 재미가있어요
양념이 정말 과하지않고 직접만든것같은 느낌이 들어요
밥이랑 먹으면 정말 잘어울려요




묵은지가 한껏 들어있네요





다먹고 나면 누룽지로 입가심하시면 완벽해요 퍼펙트!
진짜 든든한 한상이에요








마련그림은 메뉴자체가 한식이라 그런지 연령대있으신분들이 많으시구요 부모님모시고 오는 가족분들도 많더라고요 다들 미식가들이신가봐요
점심 피크시간에 가시려면 예약하셔야해요 대기있을수도 있어요
정말 대접받는 느낌의 한끼에요 잘차려진 한끼밥상
진짜 강추하고 생각나는 맛이에요 !
맛 뿐만아니라 운영하시는 마인드나 섬세함에 반했어요~
다음엔 보리굴비 도전해보려구요



마련그림
월요일 정기휴무
11:10 - 20:50
14:10-16:00 브레이크타임
19:50 라스트오더

포장, 배달가능

주차는 마련그림 공식주차장이 한블럭쯤 밑에 있어요
공터에 마련그림 표지판있어요
(저희는 예약안하고 점심시간에 갔더니 주차장자리도 없고 식당에서도 기다렸답니다ㅠ )